본문 바로가기
여행/2019 상하이

상하이 여행 번외 - 고덕지도 사용

by ☆ 티티카카 ☆ 2020. 2. 8.
반응형

중국은 정말.. 자유여행하기엔 까다로운 나라이다.

구글 지도가 통용되는 것도 아니고, 비자도 필요하다... 

 

다음에 또 가라고 하면.. 글쎄.ㅋㅋㅋ 한 십 년 후 못 갔던 임정로드 방문이나 티베트 여행 아니면 안 갈 듯하다.

건국 100주년 기념 여행이라 상하이 간거지 아니었음.ㅋㅋㅋㅋㅋ  다른 데 갔겠지..ㅋㅋㅋㅋ

 

여하튼 중국 여행을 위해서는 고덕지도나 바이두 지도가 필수이다.

처음 고덕지도를 깔고 몇 번 보다 바로 삭제했다.ㅋㅋ 너무 어렵다.ㅜ

하지만.. 필수라고 하니 출국 전 다시 깔았다.

 

중국어 하나도 몰라도 느낌적으로 쓸 수 있는 고덕지도 간편 사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이 정도만 알면 어렵지 않아요!!

 

1단계 : 가고 싶은 곳 or 가야 할 곳 한자 검색하기!!

제일 중요한 단계이다. 고덕지도는 한자를 모르면 검색이 거의 불가능하다. 물론 영어 이름으로 검색이 되기도 하나... 그 많은 곳.. 주소 모르면 하나씩 다 클릭해야 한다;;;; 그래서 구글 지도나 인터넷 혹은 블로그 등에서 가고자 하는 곳 한자 이름 or 주소를 검색하는 것이 최고이다!! ( 특히 체인점의 경우 주소가 있어야 검색이 쉽다. )

 

2단계 : 검색창에 검색하기

1단계에서 복사한 이름을 검색창에 넣어 검색을 한다.

예를 들어 상해 임시정부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3 단계 : 가는 법 검색

1, 2단계를 거쳐 가고 싶은 곳을 검색하고, 노란색 표시를 한 곳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방법도 검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현재 위치에서 가는 방법이 자동으로 검색된다. 

걷기, 대중교통 이용 하기 등을 선택해서 이동 방법 및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4. 번외 : 저장 및 이름 바꾸기 등

1 ~ 2단계를 거쳐 검색한 곳을 저장하고 싶다면 주황색 표시의 별표 표시를 눌러준다. 

저장을 하면 저렇게 별표에 색이 채워진다. ( 처음에는 채워지지 않은 별이 있다. )

 

 

 

 

저장 목록은.. 맨 앞 화면에서 녹색 표시된 사람 표시 클릭 -> 별 표시 눌러주면 저장해둔 목록을 볼 수 있다.

 

 

 

 

저장해둔 위치에 한글을 입력해서 좀 더 편리하게 보고 싶다면... 아래 그림대로 따라 하면 된다.

초록색 표시를 한 것처럼 별을 눌리면 아래 목록을 볼 수 있다. 

이름을 바꾸고 싶은 곳에 ... 을 눌리고 아래 그림대로 따라 한글을 입력하면 쉽게 이름 수정이 가능하다. ( 한자를 지울 수도 있다. )

 

 

 

 

예로.. 내가 미리 저장해둔 매헌 공원 -> 상해임시정부 이동 경로를 검색하고 싶다면...

상해 임시정부를 클릭하고, 출발 위치를 눌린 후  ☆ 를 눌러 저장해둔 매헌 공원을 클릭하면 검색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