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 끄적

노트북 구매 1

by ☆ 티티카카 ☆ 2021. 4. 30.
반응형

10년 가까이 쓰던 노트북이 슬슬 맛이 가기 시작했다.

아직 뭐 멀쩡하다고도 할 수 있는데 가끔 뻗는다.

언제 뻗어도 이상하지 않은 그런?

어느 날 컴퓨터가 죽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그래서 저장되어 있는 사진 및 자료 등이 날아갈 수도 있는....

그런 상태라 아직은 멀쩡한 노트북이지만 불안한 마음에 새로 사고 싶었다. (절대!! 핑계는 아니다.ㅋㅋㅋ )

 

구매하기 전까지 고민이 많았다. 노트북을 사냐, 데탑을 사냐.. 데탑을 사면 조립으로? 

 

조립용 데탑을 맞추기엔 10년 만에 사는 pc라 그런가 너무 모르겠다. 정말 1도 모르겠다. 

요샌 인텔보단 AMD라는데 i3, i5, i7은 아는데. AMD는 뭐가 좋은 거야?

거기다 채굴 바람이 불어 + 코시국 컴퓨터 수요 급증으로 그래픽 카드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걸 조합해서 맞는 걸 하나씩 찾고, 견적을 뽑으려니 너무너무 귀찮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나의 귀차니즘으로 인해 다시 노트북을 사기로 한다. ( 데탑 조립이 훨씬 저렴하다 생각했는데, 내가 잘 못 찾아서 그런가 가격차이도 크게 안나더라;;;; )

쉽게 가기로 해서 노트북은 삼성으로!!

ion이나 flex 등으로 구매하고 싶었지만....... 내 사용 목적과, 가격 등을 종합한 결과 노트북 plus로 샀다.

* NT550XDA-KC58G 

나름 그래도 cpu는 i5를 쓰고 싶어 i5 이상을 고집했다.

SSD 256GB, 8G RAM으로 마음에 안 들지만, 쉽게 추가할 수 있다기에 당첨!!!

 

실물을 받으니 생각보다 맘에 든다.

 

WIN10 포함이라 노트북 받지 마자 바로 설치 시작,  설치도 쉽다. 그냥 다음만 눌러주면 된다. 

내가 놓친 건지 파티션 나누려고 했는데 그런 것도 없이 그냥 넘어가네?? 

앗.. 그런데 모르고 아무 생각 없이 다음만 눌리고 시키는 데로 wifi 바로 연결했더니 ms 계정 로그인을 하라고 한다.

??? 나 계정 없는데?? 만들기 싫은데??????? 뭐 이런... 뒤로 가기도 안되고, 건너뛰기도 안된다. win7 엔 이런 게 없었다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 연결을 끊으면 건너뛰기가 된다고 해서 인터넷 연결을 끊기로 한다.

무선랜 접속 중이라 lan 선을 뽑을 순 없고 결국 공유기 전원을 뽑고 난 후에야 인터넷 설치를 마칠 수 있었다.

win 10 처음 설치하는 사람은 당황스러울 듯...

 

그리고 기타 내가 사용할 프로그램들 설치 후 세팅 완료!!

 

현재는 10년 전 노트북과 번갈아가며 사용 중이다.

 

대략 3주 쓴 후기는 아주 만족 중.

 

HDD 추가하기는 ↓ 로.

2021.04.30 - [끄적 끄적] - 노트북 구매 2 - HDD 추가 하기

 

반응형

'끄적 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구매 2 - HDD 추가 하기  (0) 2021.04.30
돌발성 난청 치료기 3  (0) 2020.12.20
돌발성 난청 치료기 2  (0) 2020.12.20
돌발성 난청 치료기 1  (0) 2020.12.20
B와 D사이의 C  (0) 2020.08.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