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24 남미

남미 세미패키지 - 패키지 vs 자유

by ☆ 티티카카 ☆ 2024. 3. 2.
반응형

세미이긴 하지만 패키지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그동안 다녔던 자유여행과 비교를 해보았다.

나 생애 첫 패키지인 줄 알았는데 생각해 보니 2박 3일 국내 패키지를 다녀온 적이 있어서 생이 첫 패키지란 말은 뺐다. ㅋㅋㅋㅋㅋㅋ 

 

1. 비용 : 패키지 <<<<<<<<<< 자유 여행

비용적인 것만 따지면 자유 여행이 훨씬 저렴하다. 자유 여행으로 안 갔지만 비교 가능할 것 같다. ( 다른 후기도 참고 )

 

2. 자유도 : 패키지 <<<<<<<<<< 자유 여행

말해 뭐 해. 자유도도 자유여행이 훨씬 좋다. 내 마음 내키는 곳으로 내 마음 내킬 때 가면 되니까.

내가 여기서 3일 머무르고 싶으면 3일 쉴 수 있는 자유!!!

티티카카 호수 1박 2일이 너무 아쉬워서 하는 소리야...ㅜㅜ 

 

3. 돌발 대응 : 패키지 >>>>>>>>>> 자유여행

남미 특성상 돌발 변수가 많다. 

카페 후기나, 단톡방 보면 우리 여행 전후로 좀 뭐가 많았던 것 같다. 마추픽추 시위라던가 항공사 파업이라던가..

이런 돌발 변수가 생겼을 때, 자유여행은 대응이 어려운데 패키지는 대응이 잘 되는 것 같다.

내가 고산병이 없다면 문제가 없지만, 만약 고산병이 심하면 병원을 가야 하는데, 그때 캡틴이 있는 게 훨씬 편하다.

 

4. 편의성 : 패키지 >>>>>>>>>> 자유여행

이동이 많은 남미 여행, 예약할 것도 많은 남미여행.

이거 내가 자유로 갈려고 했으면..... 생각하니 벌써부터 귀찮다 ㅋㅋㅋㅋ

스페인어도 못 하는데 생각만 해도 으......

근데 패키지는 내가 신경 쓸게 1도 없다. 다 알아서 해주니까.

늦은 시간 공항 도착해도 전용차가 마중 나옴.

현지 여행사랑 싸우면서 협상할 필요 없음. 마추픽추, 우유니 다 포함임.

이번엔 진짜 1도 안 알아보고 갔다.

도시 도착 하면 캡틴이 중요 관광지, 정보 전달 해줘. 맛집도 알려줘. 모르는 거 물어보면 다 알려줘.

다들 이래서 패키지 가는구나...ㅋㅋㅋ 너무 편하고 좋다.

물론 패키지 가도 내가 공부를 좀 하고 가면 더 좋을 듯.

 

5. 사람 : 패키지 <<<<<<<<<< 자유 여행

자유 여행은 동행을 구하거나, 혼자 다니거나 자유롭다. 동행이 안 맞으면 헤어지면 되는 거고.

패키지는 동행 구하는 수고로움은 없지만 어떤 팀원을 만나느냐는 사실 복불복이다. 나랑 잘 맞음 더없이 좋지만, 안 맞아도 같이 여행을 해야 한다.

친화력이 좋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사람은 괜찮은데, 친해지는데 오래 걸린다거나, 낯을 가린다거나 하면 적응이 좀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다.

혼자 온 사람들도 많고, 커플도 있고, 친구와 온 사람도 있고 다양하다.

혼자 와서 절친을 만들어 갈 수도 있지만, 성향에 따라 끝까지 겉돌다 갈 수도 있는.....

'혼자 와도 좋지만, 동행이 있었다면 더  재미있었겠다.'라는 이야기를 룸메와 한 적이 있었다.

진짜 이건 너무 케바케라 자신의 성향에 따라서 나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