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식물

5월의 식물 이야기

by ☆ 티티카카 ☆ 2021. 5. 15.
반응형

오랜만에 식물들 상태 기록 하기!!!

 

싱그러운 봄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분명 얼마 전까지 쌀쌀한 날씨의 연속이었는데 이젠 덥다.

아직 5월인데 벌써 여름이 온 거니...ㅜㅜ

 

+ 천리향

올해는 결국 제대로 꽃을 보지 못 했다.

그래도 새 잎은 나오는데 잎도 좀 탄 애들도 나오고....... 상태가 썩 좋아 보이진 않는다....

여하튼 이제 자리이동 금지!! 

잊지 말고 올해 6월엔 꼭 가지치기 하기!!!!

 

 

+ 만리향

유일하게 한 번도 꽃을 못 봤다.

매년 새 잎은 올라오는데 꽃을 안 피운다.

뭐가 문제일까... 화분이 작은 걸까... ( 물론 분갈이 한 번은 해줘야 할 것 같은데 화분 커지는 게 싫어서 안 해주는 중... )

근데 오늘 검색하다 알게 된 건데... 이거 내가 생각한 만리향이 아닌 거 같아...

내가 아는 만리향은 가을에 꽃이 피는데 대부분 검색에서 나오는 만리향은 봄에 꽃을 핀다네? 이미 꽃 필 시기가 지났다는 거야.. 난 꽃을 본 적도 없는데? ( 봄에 꽃피는 만리향 = 돈나무 / 가을에 꽃피는 만리향 = 금목서인 듯? 좀 더 찾아봐야겠다. )

 

 

 

+ 화이트 & 오렌지 재스민

시들어 가지치기를 해 준 화이트 재스민은 또 새로운 잎들이 자랐다. 저러다 또 곧 시들려나.. 

그럼 또 가지 쳐주면 되지.

올해 여름도 이쁜 꽃 부탁할게!!

 

오렌지 재스민도 잘 크고 있다. 너무 잔가지가 많이 나와서 확 다 쳐버리고, 최근엔 분갈이도 해줬다.

근데 꽃 피웠을 때 알게 된 사실...

사실 내가 원했던 건 오렌지 재스민이었다........!!!!!!!!!!!!!!!!!

( 내가 찾던 건 화이트 재스민이고, 화이트 재스민으로 알고 산 게 잘 못 온 건 줄 알았는데...... 사실은 내가 찾던 게 오렌지 재스민이었다니...ㅋㅋㅋㅋㅋㅋ 이름을 잘 못 알았던 거다.)

2020.08.25 - [취미 생활] - 20200823 화이트 재스민

 

꽃 폈을 때 / 꽃이 지고 가지들을 대부분 쳐냈다.

 

분갈이 일주일 후 열매가 많이 익었다.

 

재스민 2종의 공통점 : 꽃이 아주 약하다. 꽃 이쁘다고 살짝 건드리니 바로 떨어져 버린다............... 지속성도 짧다. 금방 떨어진다.

 

+ 푸미라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푸미라.

잘 자라고 있다.

진작 다 쳐내버릴걸.  

 

인터넷 검색하다 이뻐서 나도 그렇게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다이소에서 사 온 화훼용 철사가 너무 약하다.

너무 잘 구부러짐 + 구부러지면 안 펴짐... 어느 정도 강도가 있을 줄 알았지...

너무 약해서 놀랬다. 다이소 또 속았다...... ( 다이소에서 실패한 것 : 마사토, 화훼용 철사 등등... )

지금까진 푸리마 살리기 성공!!

 

+ 토마토

분명 5개를 옮겨 심은 거 같은데... 다 어디 갔지;;;; 2개만 나온다

근데 자라는 속도가 참 많이 더디다.

올해 토마토는 실패일까.....

 

++ 실린드리카, 디시디아는 별 변화 없이 잘 있다. 디시디아 얼른 분갈이해줘야 하는데 계속 미루는 중.........

반응형

'취미 생활 > 식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613 화이트 재스민  (0) 2021.06.15
디시디아 분갈이  (0) 2021.06.06
푸미라 살리기 2  (0) 2021.04.25
토마토 심기 in 2021  (0) 2021.03.30
푸미라 살리기 1  (0) 2021.03.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