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Rwanda/르완다 여행정보

[부타레 & 냔자 2] 냔자

by ☆ 티티카카 ☆ 2012. 4. 22.
반응형

부타레에서 냔자행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버스는 700프랑입니다. 이때도 볼케이노, 호리즌 등의 버스 이용하시면 됩니다. 

냔자에는 르완다 역사박물관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앞에 글 참조) 카메라 입장료까지 내야 했지만.... 그래도 방문하길 잘했단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설명은 불어, 영어 2가지 버전으로 진행되고, 선택 가능합니다. 르완다의 전통과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이동시 팁 드립니다. 냔자에 내리셔서 (다른 버스들도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호리즌 버스 회사로 가서 키갈리로 돌아가는 버스표를 미리 삽니다. 좀 넉넉하게 표를 사는 게 좋겠죠? ( 키갈리 - 냔자 1인 1800프랑입니다.) 그리고 모토를 타고 박물관을 갑니다. (500프랑) 돌아올 때는 박물관 안내센터에 얘기해서 키갈리행 버스표 샀는데 이리로 전화해서 버스 불러달라고 합니다. 그럼 키냐르완다어를 구사하는 가이드가 전화를 대신해줍니다. 그리고 기다립니다. 호리즌 버스 회사에서 시간 맞춰 데리러 옵니다. 그거 타고 버스 정류장 가셔서 키갈리행 버스 타시면 됩니다.~~~ (근데 그 당시 그렇게 했는데 지금도 그렇겠죠? 혹시 모르시면 표 사실 때 문의하세요. 영어 구사하시는 분이 어딘가에 계십니다.ㅋㅋㅋ)

그리고 표 시간이 넉넉하다면, 근처에 아트 박물관을 다녀 오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거리가 좀 된다고 하니... 시간 계산 잘 하세요~ (저는 시간 없어 못 갔습니다.)

기타 

냔자 휴게소에 르완다에서 가장 맛있다는 브로세트가 판매합니다. (한국 소금구이 맛. 이게 늉웨 갈 때 들려서 먹은 기억 말고는 없는데... 냔자 어디서 파는지 모르겠네요;;;; 버스 휴게소인데ㅜㅜ 결국 이 마지막 여행에서 그 브로세트는 먹지 못했습니다. 혹 늉웨 가시는 분들~ 버스가 냔자에 정차한다면 브로세트 사 드세요~~~~ㅋㅋㅋㅋㅋ)

 

 

 

 

 

 

 

반응형

'in Rwanda > 르완다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완다 동남부지역 (키붕고 & 루수모)  (0) 2012.08.05
급변하는 르완다...  (0) 2012.05.02
[부타레 & 냔자 1] 부타레  (0) 2012.04.22
앞으로의 이야기..  (0) 2012.03.30
Nyungwe National park 2  (0) 2012.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