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재테크

해외 사용 체크카드 추천

by ☆ 티티카카 ☆ 2019. 12. 15.
반응형

해외에서는 현금을 주로 쓰는 편이다.

 

하지만 비상용 및 추가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오늘은 해외에서 쓰기 좋은 체크카드를 추천할까 한다.

 

혹시나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  해외 사용 수수료 + 국제 카드 브랜드 수수료.. 이렇게 수수료가 2가지가 붙는다.

만약 해외 ATM 에서 현금 인출을 한다면?

카드 해외 사용 수수료 + 국제 카드 브랜드 수수료 + 현지 ATM 수수료  3개가 붙는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해외에서 사용 시 수수료 혜택이 있는 체크카드를 쓰는 걸 선호한다...

 

이건 개인의 이득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 ( 수수료 보다 신카 혜택이 크면 신카로!!! )

 

카드 혜택이 늘 변동이 있다.

지금 이 혜택이 영원하지도 않고, 더 좋은 카드가 나올 수도 있다.

그리고 내가 아는것 보다 더 좋은 카드가 있을 수도 있다.!!!

 

신한 글로벌 체카도 많이 쓰는 걸로 알고 있긴 한데,,

 

내가 주로 쓰는 체크카드는 "하나 VIVA+ 체크카드"이다. 원래 우리 SUM을 많이 썼었는데.. 전월 실적이 없다 보니......

실적이 있다면 둘이 비슷하다. ( 원래 우리 SUM + 하나 VIVA G 조합으로 썼으나,,,, 지금은 하나 VIVA+ 와 우리 SUM 이렇게 2개를 가지고 다닌다. 비상용으로 다른 은행 & 다른 카드 이용한다.)

 

이번에 유니온 페이 발급이 필요해서 알아보니 하나은행 길한통 체크카드란 게 있던데.. 이것도 혜택이 좋아서 발급받았다.. 아직 써보진 않았는데... 12월에는 이 카드를 사용하지 않을까......ㅋㅋㅋㅋ

 

잘 찾아보면 현지 ATM 수수료 무료인 곳이 많아서 조지아, 체코, 베트남 등에서 수수료 없이 뽑아 쓰기도 했는데..

중국은 왜 검색해도 안 나오니..... 누가 정보 좀 주세요.ㅜㅜ

 

비교 위해 잠시 카드 정보 찾아보니.. 그사이 우리 SUM 체크카드가 우리 카드에서 검색이 안된다... 설마 단종??

 

대신 "LoL CHAMPIONS KOREA 우리 체크카드"라는 게 혜택이 우리 SUM 체크와 동일하다.. 혹시 필요하신 분은 이걸로 알아보세요~~

 

나는 그냥 편의를 위해 국내 혜택 제외, 단순 해외 이용 수수료만 비교 했다.

 

더 자세한 카드 정보는 꼭!!!!!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정독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카드 선택하세요~

 

 

카드 해외 사용 수수료 비교

* TMI

내가 느낀 우리카드와 하나카드 해외 이용 차이

우리카드는 승인 즉시 금액이 바로 빠져 나감 그래서 계산하기 편함.

하나카드는 일단 승인되면 금액이 안빠져 나가고 잡혀 있다가 며칠 후 결제 금액으로 빠져 나감.

여기서 중요한건.... 승인 금액이랑 실제 결제 금액이 다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드 해외 이용내역이랑 청구 내역 조회하면 다르다......!!!!! )

그래서 승인금액으로 결산하면 안된다. 꼭! 결제금액으로 최종 확인해야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