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재테크

키움 증권 해외 수수료 추가 할인

by ☆ 티티카카 ☆ 2020. 11. 29.
반응형

키움 증권은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 신청 시 거래수수료 0.1% + 환율우대 최대 95% 혜택이 있다.

보통 다른 증권사는 신규회원이나 미거래 회원이란 조건이 있다 보니 그냥 계좌 만들면 자동으로 적용이 되는데,

키움은 신규 계좌를 개설했다고 해서 바로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다.

꼭!!! 계좌 개설 후 이벤트 신청하기를 눌러야 한다.

모르고 신청 안 하고 당연히 자동 신청인 줄 알고 거래했다가 우대 못 받고 0.25%로 거래하고 있었던;;;;;;;;;;; 
(환율도 거지 같던 ㅂㄷㅂㄷ)

 

 

 

요즘 워낙 증권사 경쟁이 치열해서인지.. 올 초만 해도 해자였던 키움 수수료 0.1%가 아주 높은 편이 되어 버렸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옮기려고 증권사 이벤트를 다 조사하고 다녔더랬지.....

기존 고객이었던 미래, 삼성은 해외거래를 하지도 않았는데 수수료 혜택을 받지도 못했다.

( 잡은 고기라는 건가........ㄷㄷ )

그 사이 유진의 5년 거래수수료 무료, 신한투자 평생 해외수수료 0.8% 같은 이벤트가 지나가 버렸다.... 

역시 인생은 타이밍이다. 이런 기회가  가끔 있으니... 때를 기다린다며 다음 이벤트를 기다리는 와중....

소리 소문 없이 (?) 퍼지고 있던 키움 수수료 추가 할인 방법을 접했다.

 

바로 협의수수료!!! 협의수수료가 적용되면 0.07% 로 수수료가 적용된다고 한다.

이름만 보면 우대고객이나 VIP만 가능할 것 같은 이벤트로 보이는데,,

신규 개설해서 40달러 받은 사람도 적용되었다는 후기를 봐선 그냥 전화만 하면 다 적용해주는 것 같다. 

와.. 씨........ 그동안 나는 호구였다.....

이럴 거면 처음부터 0.07%로 해주면 좀 좋냐... 모르는 사람은 그냥 호구였던 거냐며,,, 급 짜증이 밀려왔지만,,,

일단 나도 전화를 하고 신청을 했다. 

적용 가능 여부는 내부 심사결과 결정된다고 하는데 이 내부 조건이 오픈된 것이 아니라서 아무도 모른다. 

아마 되겠지?? 만약 안된다 그럼 바로 옮겨버릴 테다!!!!!!!

일단 나도 신청 넣어놓고 대기 중이기에.. 결과는 추후 업데이트하는 걸로~~~

 

* 신청 방법 *

1544-9400으로 전화 후 협의수수료 적용해주세요~라고 이야기하면 친절하게 응대해주신다.

관련 부서에 신청은 했고, 내부 심사 거쳐 적용 여부는 2~3일 후 문자로 안내해준다고 한다.

 

* 잡설

이 당황스러운 이벤트를 친구들과 공유를 하려고 했으나,, 주변에 키움 쓰는 친구가 1명 있더라는 ㅋㅋㅋ

우리 호구냐며 친구도 얼른 신청함. ( 밑져야 본전이니 신청하라고 했다... )

대인배인 친구들.... 주변에 대부분 삼성 ( 프랑스 등 삼성만 거래 가능한 곳이 있음 )이나 다른 증권사 사용 중이다.

수수료는 뭐.. 수수료보다 더 벌면 되는 거 아니냐며ㅋㅋㅋㅋ 쿨하게 신경은 안 쓰더라.....

나는 수수료 하나라도 아끼는 사람인지라.......ㅋㅋㅋ

 

* 신청 후기

금요일 오전에 신청했는데 월요일 저녁에 문자가 왔다.

( 일괄적으로 18시에 오는 듯? )

결론은 밑져야 본전이니 무조건 신청하세요!!

 

 

 

참고로 어플에서는 수수료가 0.1%로 보이지만 실제 거래하면 0.07%로 계산되어 있다고 한다.

 

++ 2021년 추가 변동 사항

작년만 하더라도 잔고 없어도 협의 수수료가 적용되었던 거 같은데 최근 변경되었다고 한다.

( 인터넷에 관련 후기가 많다. )

평균 계좌 잔고 1000만 원 이상 : 0.09% /  2000만 원 이상 : 0.08% /  3000만 원 이상 : 0.07%

1일 거래량이 3천만 원 이상인 경우도 0.07%로 적용된다는 후기를 봐선, 평균 잔고 or 거래량 기준으로 협의 수수료를 주는 것 같다.

역시.. 이벤트는 무조건 초기에 하고 봐야 하나보다.

작년엔 그냥 막 뿌렸는데 조건이 생기다니....... 뭐 그래도 전혀 어떤 조건인지 몰랐던 작년에 비해 기준이 명확해서 적용 가능 여부는 확실히 알 수 있어 좋은 듯.

 

 

반응형

댓글